본문 바로가기

보다

[드라마 정보] 인생지사새옹지마, tvN 월화드라마, 운수 오진 날

 

 

운수 오진 날

 

 

드라마 정보

 

연출 : 필감성 <인질>

극본 : 김민성, 송한나

출연 :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 정만식, 홍사빈, 

방송횟수 : 10화

방송일 : 11월 20일 - 12월 19일/ 티빙 11월 24일 방영 (6편까지 공개)

 

택시손님은 살인마?!

 

 

  사람 인생에는 운수 좋은 날이 있고 운수 오진 날도 있듯 인생지사새옹지마죠.

  학생 때 국어시간에 배운 운수 좋은 날 소설도 실제로는 마지막에는 주인공에게 운수 좋은 날이 아니었죠.

  하지만 이번 드라마 운수 오진 날은 반어법적인 제목이 아니라 정말 운수가 좋지 않은 날이라는 걸 보여주죠.

 돼지꿈을 꾼 택시기사님 서울에서 목포까지 손님을 태워 오늘 하루는 돈을 많이 벌 거 같아 좋지만 사실 태운 건 일반 손님이 아닌 아주 무서운 살인마였죠. 

영화 콜래트럴

 

 

 전 운수 오진 날 예고를 보고 톰크루즈x제이미폭스 주연의 영화 '콜래트럴'이 떠올랐습니다. 

 빈센트(톰크루즈)맥스(제이미폭스)의 택시를 타고 다섯군데 돌고 공항까지 돌면 돈을 많이 준다고 계약을 하게 됩니다. 사실 빈센트는 킬러였고 의뢰를 받아 자신의 의뢰인에게 불리한 증언을 진술한 증인을 죽이고 있었죠. 맥스는 빈센트의 살인을 목격을 하며 협박하에 동행을 하는 영화 스토리입니다. 맥스와 빈센트의 쫓고쫓는 심리전이 재밌었어요. 결말은 당연히 권선징악으로 끝납니다. 

 드라마 운수 오진 날도 권선징악으로 끝이 나겠죠. 

 콜레트럴과 유사한 점은 스토리도 그렇고 잘생긴 배우님이 악역이라는 것이죠. 콜래트럴에서는 톰크루즈 님 그리고 운수 오진 날은 유연석 님이죠. 

 운수 오진 날과 콜래트럴에 차이점은 애니는 사건의 증인이고 황순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쫓는 피해자 엄마라는 점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때 공개가 되어서 영화인 줄 알았는데 시리즈이더군요. 

 티빙에서 한다고 예고를 봐서 tvN에 내년에 되서야 방영될 줄 알았는데 tvN에서 11월 20일 먼저 방영을 합니다. 대신 티빙에서는 24일 6화를 바로 공개한다고 하네요. 

 연기력 만랩인 이성민 님, 유연석 님, 이정은 님이 출연하고 결말이 너무 궁금해서 본방사수를 하게 될 드라마가 될 거 같네요. 연말이 되니 재미있는 드라마가 많이 방영을 하네요. 혼례대첩도 봐야하는데 하루는 혼례대첩 하루는 운수 오진 날 번갈아 본방사수를 해야겠어요. 

 

예고편

 

https://youtu.be/Km1RPFxaK6c?si=7Fpn5g1kTaa25zy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