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애니

넷플릭스 애니 '체인소맨'을 보다

체인소맨 1권 출처:예스24

 

유튜브에서 쇼츠에서 체인소맨에 관한 쇼츠들과 cg로 체인소맨을 연출한 것들을 많이 봐서 흥미가 있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체인소 란?

 

 체인소는 Chain Saw로 체인모양의 톱날을 원동기로 회전 가동시켜 목재를 자르는 기계입니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체인소맨 줄거리

 

 야쿠자에게 아버지의 빚을 갚기 위해 데블헌터로 살아가던 덴지. 어렸을 때 아버지 장례식날 악마 체인소 '포치타'가 굶주려서 힘이 없자 자신의 처지와 비슷한 포치타를 보며 자신이 피를 주는 대신 자기와 계약합니다. 하지만 좀비악마와 계약한 야쿠자에게 속아서 사지가 절단되고 맙니다. 포치타가 마지막 힘으로 자신의 심장을 덴지에게 줍니다. 이렇게 덴지는 사람도 악마가 아닌 존재가 됩니다. 

 공안이 찾아오면서 공안 데블헌터가 안되면 악마로써 죽어야한다는 말과 평범한 삶처럼 아침을 주겠다는 말에 공안의 데블헌터로 활동하게 됩니다. 

 

등장인물

 

덴지: 16세, 체인소 악마 포치타와 어렸을 때부터 같이 지내며 데블헌터로 지내오다 한 사건으로 사람도 악마도 아닌 존재가 된다. 심장이 체인소가 되어 가슴에 달린 끈을 당기면 악마 체인소맨이 된다.

 

파워: '피의 악마'의 마인. 자신의 피를 무기로 만들어 싸운다. 자신과 눈을 마주한 모든 생물들을 죽였지만 유일하게 고양이 '냐코'는 죽이지 않고 소중해한다. 편식이 심하다. 

 

아키: 총의 악마에게 가족이 희생되어 복수하기 위해 데블헌터가 된다. 진지하지 않고 악마와 친구 될 수 있다는 듯 덴지의 태도에 처음에 싫어하지만 그와 같이 지내면서 정이 든다. 

 

마키마: 내각관광장관직속 데블헌터로서 공안 데블헌터 중에서도 직급이 높다. 직급이 높은 만큼 강하기도 하다. 덴지를 공안 데블헌터로 끌어들인다. 

 

히메노: 아키의 버디. 동료들의 죽음을 많이 봐서 죽음에 무심해 보이지만 동료의 죽음을 무서워한다. 아키를 짝사랑한다.  

 

악마와 함께 하는 세계

 

  악마와 공존하는 세계로 악마에게 잡아 먹히거나 악마와 계약으로 악마를 사냥하는 세계입니다.

여러 악마가 있습니다. '토마토의 악마', '좀비의 악마', '박쥐의 악마', '거머리의 악마', '여우의 악마', '영원의 악마', '유령의 악마', '총의 악마', '사무라이소드의 악마' '뱀의 악마' 사물과 연관이 있는 악마가 많아 보입니다.

 마키마가 3화에서 악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대사가 나와 이때 악마에 대해 조금 이해했습니다.

'모든 악마는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그 이름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악마자체의 힘이 커진다고 커진다고 하지. 커피는 무서운 이미지가 전혀 없기 때문에 커피의 악마가 있으면 아마 약하겠지. 근데 자동차의 악마가 있다면 어떨까? 타이어에 깔려 죽는 이미지가 있어서 강할지도 몰라.'

악마는 즉 공포심이 크면 강한 거 같습니다. 그 예를 5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입들이 같이 임무를 나서는데 호텔에서 갇히면서 지원도 안 오고 영원히 갇혀서 아사할 지도 모름에 아키, 덴지, 파워 이외에 신입데블헌터들은 공포심을 느끼자 '영원의 악마'는 점점 커지게 됩니다. 

 

여우의 악마 소환

*출처: 체인소맨 공식예고편 넷플릭스 유튜브/신작 pv 체인소맨 애니플러스 유튜브

 

 악마들이라 해서 다 인간에게 나쁜 악마가 아닙니다. 인간에게 우호적인 악마들도 있습니다. 

 특히 '여우의 악마'는 인간에게 우호적이라 계약하는 인간들이 많다고 합니다. 단, 잘생겨야 계약을 해줍니다. 소환할 때 손가락으로 여우 모양을 만들어내며 여우 소리'캥'를 내면 나타난다. 

 이 세계에서는 현실의 러시아가 아닌 소련이 있으며 각 나라마다 데블헌터가 있습니다. 모든 나라의 정부나 데블헌터는 최강의 악마 '총의 악마'를 노리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개인이 총을 지닐 수 있는 건 불법인듯 보입니다. 

 '총의 악마' 몸일부인 살점을 가지면 악마들은 힘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그의 살점은 본체와 이끌림이 있어서 많이 모이면 그의 위치를 향해 가므로 공안들은 그의 살점을 가진 악마를 사냥하면서 총의 악마 사냥을 위해 그의 살점을 모읍니다. 

 

총의 악마의 살점

출처:신작 pv 체인소맨 애니플러스 유튜브

궁금증

 

1. 왜 체인소의 악마를 노리는가?

 귀여운 모습의 포치타는 누가 봐도 작고 약한 악마로 보였는데 갑자기 이야기 중반부에서부터 악마들이 체인소를 노리고 있습니다. 죽이려 하거나 체인소의 심장인 그의 심장만을 노립니다. 

 총의 악마가 왜 체인소 악마 심장을 가지려 할까요?

 마지막에 덴지가 열려던 문에 포치타가 문을 열어서는 안 된다고 하던데 과 연관이 있을까요?

 

2. 마키마

마키마의 눈동자는 마인인 파워의 눈과 닮았습니다. 마키마도 마인인 걸까요? 살아남은 4과의 마도카의 말을 들으면 마키마는 습격으로 자신의 부하들이 위험하다는 걸 미리 알았다는데 이를 알고도 놔두는 거 보면 그건 상부에 의한 명령 때문일까요? 아님 다른 목표 때문인 걸까요? 하지만 자신의 부하가 더 이상 못 버티겠다고 사직한다고 하고 돌아서는 모습에 씁쓸함이 있어 보이던데 2기가 나오면 그녀에 대해 더 알게 되겠죠. 

 

3. 천사는 있을까?

지옥도 있고 악마도 있으면 천국과 천사는 없는 것일까요? 천사의 악마는 있는데 말이죠. 

 

4. 총의 악마는 과연 최강인가?

 총의 악마는 등장으로 전 세계 120만 명을 죽일 정도로 강합니다. 근데 그 이후 사라진 듯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마 그 사건 이후 각 국가들이 총기를 규제해서 약해져서 그런 걸까요? 세계가 찾고 있는 최강의 악마가 총을 파는 건 자신의 공포심을 키우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왜 야쿠자에게 팔면서 돈으로 받았을까요? 그는 마인이 되어서 자신의 세력을 유지하고 권력을 위해서 돈으로 받았을까요? 

 

예측불허

 

 주인공 버프답게 덴지는 살지만 주요 인물이라고 생각했던 히메노가 그렇게 죽을 줄 몰랐습니다. 4과 신입환영회를 열었던 바로 그다음 날에 말이죠. 환영회에서 사과를 하며 이제 막 정을 쌓으려 했던 4과 사람들. 위험한 직업이라 죽음이 일반사람들보다 더 빨리 올 걸 알았지만 악마가 아닌 사람들 손에 죽을 줄 몰랐어요. 

 환영회가 마지막 만찬이 될 줄 몰랐어요. 서로 웃으며 보낸 저녁이라 그런지 그들의 죽음으로 슬픔이 더 배가 된 거 같아요. 

 특히 히메노의 희생이 없었다면 덴지도 아키도 죽었을지 모르겠네요. 버디의 희생을 많이 지켜봤던 히메노가 더 오래 살았으면 했는데 아쉬웠어요. 

 아키도 수명이 얼마 안 남았고 최악의 죽음을 맞이하는 예언을 들었는데 예측불허다 보니 아마 자신이 동경, 사모하는 마키마에게 죽임을 당할지도 모르겠어요. 

예측불허인 이 만화 뒷이야기에는 설마 파워도 죽을까요?

 

체인소맨을 보며 생각나던 만화/애니

 체인소맨을 보면서 도쿄구울이 떠올랐어요.

주인공이 한 사건으로 인해 구울이 되었고 공안의 최강 키시베가 있듯 도쿄구울에선 CCG의 최강 아리마가 있으며 구울과 전투로 수사관들이 많이 죽고 악마를 사냥할 때 악마와 계약하며 싸우듯 CCG수사관이 구울을 죽이기 위해선 구울의 신체를 무기로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했어요. 

 또 식령제로도 생각났습니다.

특이과 데블헌터들 습격당하던 장면을 보면서 식령제로에서 1화에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던 등장인물들이 다 살해당하던 게 회상되더군요. 또한 아키가 여우의 악마를 소환할 때 보니 식령제로의 '백예'가 생각났습니다. 머리만 있지만 백예는 용처럼 몸이 길어서 조종할 수 있습니다. 

 

기억나는 에피소드

 

9화 마키마의 능력

습격당한 공안 특이과들. 그리고 반토막난 체인소맨을 야쿠자들이 데리고 갈 때 마키마는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죠. 무기징역감인 재소자들을 희생양으로 삼아 이름이 불린 야쿠자들은 압사당합니다. 아무렇지 않게 능력을 쓰던 마키마의 무서움을 보여줘서 소름이 끼치기도 하더군요. 

마키마 능력 개방 

*출처: 신작 pv 체인소맨 애니플러스 유튜브

12화 Easy Revenge

 아키는 뱀의 악마 계약자를 잡기 위해 한때 히메노의 계약악마였던 유령과 싸우는데 이때 죽을 뻔한 아키가 히메노와의 추억을 회상하죠. 죽을 뻔한 아키가 다시 눈을 떴을 때 유령이 자신을 더 이상 해하지 않고 그저 바라보다 손에 쥔 것을 아키에게 건넵니다. 5화에서도 나오는데 아키에게 담배를 가르쳐준 게 히메노죠. 식당에서 히메노가 아키에게 담배를 하나 권하는데 그때처럼 유령의 손에 담배 하나가 있었죠. 거기에는 'EASY REVENGE'가 적혀있었습니다. 히메노의 아키에 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던 장면이었습니다. 아마 유령의 악마의 손들은 계약자들의 영혼인 거 같아요. 그래서 유령이 아키를 죽이지 않은 거 같습니다.

아키와 히메노

 

출처: MAPPA CHANNEL 유튜브

 

 

 

 

덴지, 아키, 파워, 냐코

출처: 신작 pv 체인소맨 애니플러스 유튜브

 

 어둡고 잔인한 폭력적인 장면들이 많은 애니라서 추천하기에는 좀 조심스럽네요. 저처럼 유튜브 쇼츠에 나오는 여우소환 장면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4화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