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드라마, 영화

추억의 만화영화 영심이 드라마화?!, 드라마 '오!영심이'를 알아보다

오!영심이

 

 

드라마정보

ENA 드라마, 웹드라마
총 10화 
방영 : 월, 화 밤 10시
첫방송 : 5월 15일 월요일 
편성 : ENA
스트리밍 : TVING, GENIE TV
 

원작 : 배금택 <열 네살 영심이>
연출 : 오환민, 김경은
작가 : 전선영 <백수세끼>
배우 : 송하윤, 동해, 이민재, 정우연, 왕지혜, 토니안, 가영, 송영재, 조유하, 이도엽

 

등장인물

 

'오!영심이' 인물관계도

 
오영심 (송하윤) : 어렸을 적 아버지가 그린 만화 '영심이' 속 자신처럼 사람들을 웃기고 싶었지만 늘 과도한 열정 탓에 예능국 사람들에게는 '조기종영의 아이콘'으로 찍혀버린 인물이다. 위기 속에서 파일럿 연애 예능을 제작할 기회를 잡게 되고,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해 섭외한 유명 스타트업 대표가 오래전 자신을 쫓아다닌 코찔찔이 왕경태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30대 인생에 갑작스러운 롤러코스터가 시작된다.
 
왕경태 (동해) : 어린 시절 오영심의 온갖 구박에도 영심을 따라다녔던 코찔찔이 소년. 어느 날 가족 이민으로 한국을 떠나며 소식이 끊긴 그는 20년 후 유니콘 스타트업의 창업자 마크 왕으로 나타난다. 속내를 알 수 없는 냉철한 인상에 지독한 완벽주의자로 자라버린 왕경태는 첫사랑 오영심과 우연히 재회하며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이채동 (이민재) : 어린 왕경태처럼 현재의 오영심을 가장 곁에서 챙겨주는 해바라기 PD. 우직하고 순둥한 성격으로 거친 예능국 생활 속에서 묵묵히 오영심을 지켜주던 그는 영심과 과거 인연이 있는 듯한 왕경태의 등장으로 마음 속의 승부욕 버튼이 눌리게 된다.
 
구월숙 (정우연) : 오영심의 얄미운 단짝친구. 예쁘고 쿨한 겉모습과 달리 학창 시절부터 오영심을 뒤에서 몰래 곤경에 빠트리며 친구인지 적인지 모를 관계를 이어왔다. 20년만에 멋있게 돌아온 왕경태에게 진짜 마음이 생긴건지, 여전히 오영심이 잘 되는 꼴을 못 보는 건지 모를 행동들을 계획한다.
 
 

출처 : 나무위키

 


 

 
 
 어렸을 때 저는 일요일을 기다려온 게 디즈니 만화동산만이 아니었어요. 투니버스나 챔프 등이 없었을 때 kbs1에서 만화영화를 기다렸죠. '깨비깨비', '달려라 하니, '날아라 슈퍼보드'그리고 '영심이' 등등.
 만화영화는 재밌게 봤던 거 같은데 자세한 이야기는 기억이 안나네요. 영심이로 친구들이랑 쎄쎄쎄 놀이와 영심이 삽입곡이자 숫자송 '하나면 하나지 둘이겠느냐' 노래 이 둘이 제일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영심이를 기억을 하는 거 같아요.
 영심이를 짝사랑을 했던 왕경태가 이제 잘생기고 영앤리치가 되어 돌아오는데 여전히 영심이를 좋아하는 지 궁금하네요. 예고를 보니 까칠하던데.  슈퍼주니어의 동해님이 이 '왕경태'를 맡으셨어요. 
 열네 살이 아닌 이제 30대의 영심이의 이야기. 이제 하고싶은 걸 다 할 수 없는 어른이 된 영심이의 이야기. 알고싶은 것도 하고싶은 것도 많았던 아이었던 영심이가 어른이 되었는데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어렸을 때 생각한 어른이된 자신과 많이 다르니깐요. 
 

영심이 오프닝 및 삽입곡

 
https://youtu.be/CVFkWk1gBd4

 
https://youtu.be/J1UtYJo8A6g

 

오!영심이 예고편

 
https://youtu.be/0lnUChjuwf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