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신작드라마
SBS는 시즌2 드라마들이 신작으로 많이 나오네요.
법쩐
2023년 1월 6일 첫방송, 금토드라마
이선균, 문채원 주연
김원석 작가 - <태양의 후예>, <맨투맨> 집필
등장인물
은용: (이선균) 돈장사꾼. 그는 항상 돈을 많이 벌고 싶었다. 가능한 많이.
중앙아시아 대평원의 부동산 사용권을 매입 중인 그는 사모펀드 ‘체인지’의 실질적 오너이자 투자 총괄 책임자다.
낮에는 유목민들과 어울리며 말을 달리고, 밤에는 게르의 모니터 앞에서 ‘해가 지지 않는 세계 금융시장’의 자본들과
치열한 거래를 계속한다.
파트너 매니저인 한나를 펀드의 얼굴로 내세우고 자신은 거액을 투자하는 고객들 앞에도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차트에 가득한 붉은 숫자들과 우상향의 실적 그래프면 충분하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세계는 넓고 벌 돈은 많다. 어려운 용어들과 복잡한 숫자들로 가득한 국제 금융시장이지만.. 배워야 할 모든 것은 명동 사채바닥에서 이미 익혔다. 인간의 탐욕에 기반해 움직이는 돈장사의 구조는 명동이나 런던이나 동일했다.
한국을 떠난 은용은 10년의 세월동안 끊임없이 ‘돈으로 더 큰 돈을 버는’ 삶을 살고 있었는데..
고국의 반도에서 들려온 준경이 시작한 싸움의 소식에, 은용은 모든 걸 걸고 참전한다.
아직 덜 영글었으나 누구보다 물러섬 없는 싸움꾼 청년검사, 조카 태춘과 함께.
박준경: (문채원) 전직 검사, 법무관 육군 소령. 정의로운 검사가 되고 싶었다. 서울 법대, 사법고시, 연수원 수석까지.. 목표를 세우면 반드시 이루는 그녀의 삶은 차질 없어 보였다. 대형 로펌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했지만, 검찰청 시보를 지원했다. 공익의 봉사자, 공무원인 검사로서의 삶이 스스로에게 가장 어울린다 생각했다. 하지만, 연수원 시보시절.. 잘 나가는 선배 황기석에게 차출되어 특수부 수사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검찰 조직의 생리는 생각보다 훨씬 역겨웠다.
삶은 때로 뜻한 바와 아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간다. 어머니는 기석의 음모에 휘말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어머니의 사망 이후, 군에 입대한 준경은 법무관이 되어 차가운 복수를 준비했다. 이제 시작하는 싸움은 어떤 희생이 있다 해도 멈추지 않을 생각이다. 그게 돌아온 은용이나, 그의 아들 같은 조카 장태춘 검사라 해도.
한 때는 누구보다 바르고 정의로웠던 준경은 거울 앞에 서서 스스로에게 묻는다.
괴물과 싸우기 위해, 괴물이 될 각오는 단단한가.
이선균 님과 문채원 님의 오랜만에 브라운관 복귀작이네요. 영제로 payback에 따라 복수이야기인가봅니다.
은용이 감옥간 것과 준경의 엄마의 죽음에 대한 복수 인 거 같아요. 준경의 엄마 죽음은 명회장과 황기석이 연관되어 있고요. 후속작 모범택시도 그렇고 상반기 금토 드라마 테마는 복수인가봅니다. 답답한 현실과 달리 드라마는 사이다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모범택시 시즌2
2023년 2월 17일 첫방송. 금토드라마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 출연
잔인했지만 복수하는 장면들은 사이다였죠. 끝에는 좀 이야기가 용두사미같은 느낌도 있었지만 연기들을 너무 잘하셔서 끝까지 봤어요. 이번에는 베트남도 가고 해외로케가 있는 거 같던데 왜 택시가 해외까지 가는지 궁금하네요.
꽃선비 열애사
2023년 3월 예정, 월화드라마
신예은, 려운, 강훈, 장건주 출연
권음미, 김자현 작가 - 권음미 작가님은 <갑동이> <캐리어를 끄는 여자>를 집필
원작: 김정화 - 소설<꽃선비열애사>
개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
등장인물
윤단오: (신예은) 금지옥엽 막내딸이었지만 소녀 가장이 된 후 과거 준비로 각지에서 올라온 선비들에게 셋방을 주는 이화원의 객주.
강산: (려운) 어딘가 냉랭한 분위기를 풍기는 무과 준비생으로 홀로 있는 것에 익숙했지만 이화원에 입성하면서 객주 단오와 꽃선비 유하, 그리고 김시열을 만나 마음을 여는 역할이다.
김시열: (강훈) 놀기 좋아하고 능글맞은 전형적인 한량 스타일로 불의에 질지라도 참지 못하는 겁 없는 사내. 이화원에 입성한 후 단오와는 늘 투덕거리면서도 연애 상담까지 해주는 죽이 제일 맞는 친구가 된다.
정유하: (장건주) 뼈대 있는 가문의 고고한 선비지만 부모의 냉대를 받으며 살아온 탓에 상대방 기분을 잘 살피는 섬세한 성격으로 존재감을 인정받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총명함을 얻은 인물이다. 과거 준비를 위해 머물게 된 이화원에서 따뜻한 단오 덕분에 위로를 받는다.
신예은님 <3인칭복수>와 <더 글로리>에서 무시무시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여기서는 귀엽고 코믹스러운 연기를 보일 거 같네요. 과거에 남주 한명과 인연이 있는 거 같은데 저는 그 소년이 강산인 거 같네요. 원작은 웹소설<꽃선비열애사>입니다.
악귀
2023년 6월 예정,
김태리, 오정세, 홍경 출연
김은희 작가 - <사인>, <시그널>, <킹덤>, <지리산> 등 집필
개요
문을 열면 악귀가 있는 다른 세상,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다섯 가지 신체(神體)를 둘러싼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등장인물
구산영: (김태리) 낮에는 아르바이트 하고, 밤에는 공부하며 수년째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이던 구산영은 세상을 떠난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부터 주변에서 자꾸만 일어나는 의문의 죽음에 휘말리고, 점점 다른 모습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염해상: (오정세) 재력가 집안 출신의 민속학과 교수이자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염해상은 예상치 못한 계기로 산영을 알게 되고, 어릴 적 자신의 눈앞에서 어머니를 죽였던 악귀와 다시 조우하게 된다.
이홍새: (홍경) 경찰대 수석 출신의 강력범죄수사대 경위이며 나 잘난 맛에 살고 오로지 특진만을 목표로 삼았던 이홍새는 구산영, 염해상과 엮이게 되면서 보고도 믿기지 않을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개요
문을 열면 악귀가 있는 다른 세상,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다섯 가지 신체(神體)를 둘러싼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김은희 작가님의 신작이죠. 여름에 방영되는 드라마에 어울리는 오컬트, 스릴러장르입니다. 좋아하는 배우와 작가님의 조합이라 너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귀신나오는 드라마 영화 잘 못보는데 눈 가린다고 손이 아파도 볼 거 같아요.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2
2023년 하반기 7월 예정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주연
앞서 시즌1 마지막화에 폭발하면서 끝났는데 주인공들이 죽지는 않을 거라고 믿고있습니다. 예고에 방화범의 시그니처를 보았다는 대사도 있으니 살아있네요.
7인의 탈출
2023년 하반기 9월 예정.
엄기준, 황정음, 이준, 이유비, 신은경, 윤종훈, 조윤희, 조재윤, 이덕화 님출연
김순옥 작가 - <아내의 유혹>, <황후의품격>, <펜트하우스1,2,3>
개요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 그 소녀를 찾기 위한 거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그리고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인 앞에 펼쳐진 믿을 수 없는 사건들, 이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탈출할 것인가?
SBS 시즌 드라마로 유명한 <펜트하우스> 작가님이죠. 김순옥 작가님의 복귀작입니다. 김순옥 사단배우가 되었죠. 엄기준 님, 윤종훈 님, 신은경 님이 나옵니다. 그리고 황정음 님, 이준 님, 이유비 님, 조윤희, 조재윤, 이덕화 님도 출연합니다.
펜트하우스처럼 한명의 죽음으로 엮인 사람들의 이야기인 거 같네요. 또 몇 명이 죽을건지? 얼마나 막장일지 기대 아닌 기대가 되는 작품이네요.
복수드라마가 많은 SBS드라마입니다. 사이다를 많이 가져다 줄지 궁금하네요. 저는 이 중에 <악귀>가 제일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드라마가 기대되나요?
'보다 > 드라마,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SPYXFAMILY 스파이패밀리'를 보다 (0) | 2023.01.05 |
---|---|
2023년 KBS 신작 드라마를 알아보다 (1) | 2023.01.03 |
넷플릭스 '외계+인 1부'를 보다 (0) | 2023.01.01 |
넷플릭스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을 보다 (2) | 2022.12.29 |
넷플릭스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를 보다 (2) | 2022.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