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카페

'넥스테이지 : 넥슨 게임아트'에 가보다

 

넥스테이지 : 넥슨 게임아트

 

장소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제7전시실. 

 

예술의 전당 입구에 들어와 오른쪽 파리크라상 바로 옆에 있습니다.

 

기간

 

22.12.10 ~ 23.01.29까지

 

입장료

 

무료

 

입장

 

 입장하면 입구 앞에 안내원이 자리에서 일어나 내부소개 안내지와 포토카드를 줍니다. 당황하지 말고 받으세요.

 

 왼쪽, 오른쪽 어디로 가든 상관없으나 오른쪽으로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른쪽으로 가시면 게임세계로 들어오라는 듯 성간이동같이 꾸며 놓여져있습니다. 

 

 

끝에서 왼쪽으로 가면 전시공간이 나옵니다. 

 

넥슨의 주요 게임들 포스터가 4개의 스크린에서 슬라이드쇼처럼 나옵니다.

 

뒷면 스크린에서는 주요 게임들의 캐릭터가 나오는데 밑에 스피커 이모티콘위에 서있으면 캐릭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벽면쪽에 5군데 커튼들이 쳐져있는데 첫번 째 커튼뒤에는 '캐주얼 게임 배경 영상'이 나옵니다.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블루 아카이브에 나오는 배경 영상이 나오는데 해봤던 게임에서 봤던 배경이 나오니 반갑더군요.

 

캐쥬얼게임배경 영상

 

두번재, 세번째 커튼은 같은 방입니다. 여기서는 '실사게임 배경영상'이 나옵니다. 

 

실사게임배경

 

실사게임이라 얼마전에 본 아바타처럼 배경이 아름다웠습니다. 

 

4번째 5번째 커튼 뒤에도 방하나입니다. 

여기에는 게임 애니메이션 영상이 나옵니다. 5개의 스크린이 있습니다 중간에 큰 스크린은 모든 영상을 전체반복해서 나옵니다. 오른쪽 두 스크린은 하나는 메이플스토리, 나머지는 테일즈위버입니다. 왼쪽은 던전앤파이터 그리고 블루아카이브, 카트라이더, 테일즈위버가 나옵니다. 

 

 

게임 애니메이션

 

 

입구 겸 출구 쪽으로 나오면 작은 스크린에 크레딧이 나옵니다. 

 

크레딧

 

후기

 

 게임아트에 관해 관심이 있고 어렸을 때 재일 많이한 게임이 대부분 넥슨이라서 또한 무료라는 점에 흥미가 돋아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무료전시이라 규모가 작아서 게임홍보영상을 지하철 광고판에서 보는 거 같았습니다. 이 게임들의 아트에 대해 제작과정, 비하인드 영상을 보여주었으면 더 좋았을 거 같았습니다. 여기에 게임아트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었으면 아이들도 좀 더 재밌게 구경했을 거 같고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전시날 초반에 넥슨 게임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돌아다녔는데 그 때 사진 찍을 걸 살짝 후회가 되네요. 크레이지아케이드 캐릭터 중 다오를 좋아하는데 다오는 어렸을 때 애니메이션과 장난감으로 많이 가져 놀았던 '구슬동자'가 생각나서 좋아했습니다. 

 포토카드는 테일즈위버를 받았으면 좋았을 텐데 실사게임 배경영상을 제대로 볼 겸 또 한번 가서 하나 더 받아올 까 합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 보러 오시는 분들중 시간이 남을 때 여유가 있을 때 넥슨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무료 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 잠깐 구경하시러 가보세요. 포토카드도 얻으시구요. 

 

728x90